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정보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6가지

by @@ 2022. 3.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중성지방은 우리의 몸속에서 합성되는 지방의 한 형태로 몸의 곳곳에 존재합니다. 과한 칼로리 섭취로 인해 남은 영양분이 배나 허벅지, 엉덩이 등 몸속 지방세포에 쌓이게 됩니다.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원인이 되며 결국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 주된 원인입니다. 그렇다면 중성지방을 낮추기 위한 방법으론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1 - 꾸준한 운동

꾸준한 운동을 하면 신체의 활동량이 늘어나고, 이에 따라 중성지방의 수치도 낮아지게 됩니다. 특히 유산소 운동이 중성지방을 낮추는 데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조깅이나, 자전거 등의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최소 5번, 각 30분 정도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당뇨가 있거나 비만인 환자들은 체중과 혈당조절을 하게 되면 중성지방 수치를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되므로 운동이 여러모로 좋은 방법이라고 여겨집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2 - 식이섬유 섭취

식이섬유는 장에서 설탕과 지방의 흡수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로 인해 남은 지방이 혈액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아 중성지방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실제 식이섬유와 관련된 연구가 국내 한 대학에서 진행되었었는데요. 충남대학교에서 쥐 실험을 한 결과에 따르면, 사료에 약 5%의 식이섬유를 섞어 먹인 쥐들의 중성지방이 감소하는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3 - 술(알코올) 적당히 마시기

알코올은 체내 중성지방의 생성을 유발하는 효소를 늘리며, 이를 분해하는 좋은 효소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때문에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중성지방이 더욱 빠르게 몸속에 쌓이게 되는 주된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4 -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에는 고등어나 연어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여, 간에 부담을 주고 동맥을 막는 유해한 지방들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평소 요리를 할 때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거나, 빵이나 샐러드와 함께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5 - 사과

사과는 각종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사과에는 산화 방지와 펙틴 또한 많이 함유되어 있어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껍질을 까지 않고 먹는 사과가 더욱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껍질을 까서 먹는 분들은 껍질을 까지 않고 먹는 습관을 들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6 - 귀리

귀리는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활동 에너지를 높일 수 있게 도와주는 식품입니다. 귀리도 사과처럼 섬유질이 풍부하며, 귀리의 주 성분인 베타글루칸 또한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돕기도 합니다.

'생활 정보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홉수 삼재 뜻 조심해야 하는 이유  (1) 2024.01.23
nft란, nft 뜻, nft 종류  (0) 2022.02.18
ESG 란, ESG 경영 뜻  (0) 2022.02.17
킹받네 뜻 유래 설명  (0) 2022.02.12
나이스 반배정 확인방법  (0) 2022.02.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