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리그오브레전드 설치 불가 창 해결 방법 (롤 설치 오류)

by @@ 2020. 1. 20.

안녕하세요 :)

게임을 하고 싶은데 설치가 안되면 정말 짜증이 나죠 ㅠㅠ

저도 최근에 다시 노트북에 롤을 깔아서 해보려 했는데 난생처음 보는 창이 나타났지 뭐예요.

그래서 제가 해결한 방법을 바탕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설치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저는 오랜만에 롤이 너무 하고 싶어 졌는데 피시방 가기엔 돈이 아깝더라고요.

어차피 하는 챔피언만 하니까 굳이 피시방에 가지 않아도 되고요 ㅎㅎ

결국 컴퓨터에 일 년 만에 지웠던 롤을 다시 깔으려고 했어요!

하지만...

난생처음 보던 창이 나타나면서 게임을 방해하더라고요.

일 년 전까지만 해도 그냥 바로 설치돼서 잘 실행되었는데..

먼저 초록창에 검색해서 각종 해결법을 찾아보았지만 마땅히 해결되는 방법이 없더라고요..

재설치, 마법 공학 정비소 등등.. 대부분이 전체 파일을 다 삭제 후 재 설치를 해보라는 답변이었습니다.

고객센터에도 설치 불가 창을 캡처해서 보냈는데, 위 같이 답변이 왔었어요.

답변을 받고 저대로 하면 되겠다 싶어서 다 따라 해 봤지만 결과는 그대로였답니다.

(저는 위 방법대로 했는데도 안됐지만, 위 방법대로 하면 해결이 되는 분들도 계실 테니 참고해주세요.)

결국 또다시 질문한 고객센터의 답변이 도착하기도 전에, 게임이라고는 롤밖에 모르는 친구에게 물어봤어요.

방법은 정말 간단했습니다.

# 리그 오브 레전드 설치 불가 창 해결 방법

첫 번째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다운로드 링크] -> https://download.kr.riotgames.com/league

(바탕화면에 받아두시는 게 파일을 옮기실 때 편해요! 아니면 저장 위치만 알아놓으신다면 상관없습니다.)

그다음 가장 중요한 부분!

두 번째 C:드라이브-> Program Files에 들어가서, 빈 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새 폴더]를 만든 후, League of Legends로 파일 이름을 변경해줍니다.

세 번째 바탕화면(혹은 파일을 다운로드했던 위치)에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설치 파일C:드라이브에 만들어 두었던 League of Legends 폴더 안으로 이동시켜 줍니다.

그다음  옮겨둔 파일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저와 같은 상황인 분들이라면 이 화면이 나올 텐데, 그럼 그대로 설치하고 게임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롤을 설치할 때 설치 불가 창이 나온다면 위의 방법을 한 번 따라 해 보시고 해결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설치 불가 해결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버튼이 필요 없는 '공감'버튼 한 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혹시 해보고 안되신다면 제가 그동안 겪은 것들 중에 아는 것들은 알려드릴 테니 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