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정보

봉준호 감독 '기생충' , 한국 최초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 [각본상/감독상/국제영화상/작품상]

by @@ 2020. 2. 10.

 

안녕하세요 :)

대한민국의 봉준호 감독이 영화 '기생충'으로 '아카데미 각본상'에 이어, '국제 영화상', '감독상', '작품상'까지 4관왕에 올랐습니다!!!!! 진짜 너무 놀랍습니다...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도 정말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결국 상까지 받게 되다니 정말 자랑스럽습니다!!!!ㅠㅠ

그것도 무려 4개의 상을 받다니.. 우리나라에서는 처음 있는 일이라 더더욱 대단한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진=로이터

봉준호 감독님은 올해 1월 5일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영화/드라마를 통틀어 한국 콘텐츠 사상 최초로 '외국어 영화상'을 거머쥔 데 이어서, 각종 영화상에서 외국어 상을 휩쓸어 일찌감치 오스카 상 수상에 대한 많은 관심을 받았었습니다.

영화 '기생충'은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비롯해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 영화상, 편집상, 미술상까지 총 6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 이 중에서 '각본상','국제 영화상','감독상', '작품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존 외국어 영화상에서 명칭이 바뀐 국제 영화상을 아시아 영화가 수상한 건 2009년 일본영화 ‘굿' 바이: Good & Bye’ 이후 11년만이라고 합니다.

진짜 정말 정말 대단한 것은, 외국어로 만들어진 영화중에서(non-english) '각본상'(best director)을 수상한 것은 전 세계 최초라고 합니다. 저는 다른 것도 대단하지만 이게 제일 놀라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어가 아닌 외국어로 만들어진 작품이 각본상을 받았으니까요!!!

거기에다가 '작품상'까지...진짜 믿겨지지가 않습니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한국 영화계의 위상을 한 층 높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영화 발전을 위해 좋은 영화 많이 많이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