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옷에서 나는 땀냄새 쉽게 제거하는 방법 3가지

by @@ 2020. 4. 21.

오늘은 곧 다가올 여름을 준비해서 '옷에서 나는 땀냄새 쉽게 제거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여름에 땀이 많이 날 때, 자주 세탁할 수 없는 청바지 같은 경우 땀냄새가 나면 정말 짜증이 납니다.

세탁을 하여도 쉽게 빠지지 않는 냄새 때문에 짜증이 나는 경우도 있으실 겁니다.

게다가 청바지는 변형 및 변색 때문에 함부로 세탁하지 못하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이럴 때 간단하게 옷에서 남아있는 악취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옷에서 나는 땀냄새 쉽게 제거하는 3가지 방법

 

 

1. 옷에 식초를 3방울 떨어뜨린 후 세탁한다.

 

세탁기를 사용하여 빨래를 하여도 특정 부분에서 나는 냄새는 쉽게 사라지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옷에 식초를 3방울 정도 떨어뜨린 후 세탁을 해주시면, 식초가 옷에 물든 냄새 유발균을 잡아주면서 냄새가 사라집니다.

2. 소독용 알코올을 옷에 분사한다.

스프레이 같은 통에 알코올을 담아 땀 냄새가 많이 나는 부위에 뿌리면, 알코올 성분이 화학성분과 함께 증발하면서 냄새가 제거됩니다. 가정에서 가장 간단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3.  봉지에 넣은 옷을 5~10분 정도 헤어드라이기 열풍으로 가열한다.

큰 봉지에 밑부분을 공기가 빠져나갈 수 있도록 가위질을 해둔 뒤, 그 안에 옷을 넣고 봉지를 오므려 드라이기를 틀어주시면 됩니다. 섬유 사이에 끼어있는 땀냄새를 유발하는 기체 분자가 사라집니다.

 

위 방법을 통해 땀냄새 및 쉰냄새 없이 상쾌한 옷을 입으며 생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버튼 한 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