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혈당 높이는 나쁜 습관 4가지, 이것만은 지키자!

by @@ 2020. 7. 11.

안녕하세요 :)

오늘은 '혈당을 높이는 나쁜 습관 4가지'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혈당을 높이는 나쁜 습관 4가지

아침 식사에 빵, 시리얼을 먹는 습관

요즘 학생이나 직장인들은 흔히 아침 식사를 거르거나, 빵이나 시리얼로 간단하게 때우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러한 식습관을 오래 유지한다면 당뇨병에 걸릴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아침에는 자는 동안 공복을 유지하였기 때문에 혈당이 낮은 상태인데, 갑자기 높은 혈당을 가진 빵, 시리얼, 우유 등을 섭취하게 되면 혈당이 급속도로 올라갈 수 있다고 한다. 아침에는 되도록 혈당이 높아질 수 있는 음식들을 피하고 계란과 같은 단백질, 지방 식품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불을 켜놓고 자는 습관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불을 켜놓고 자는 습관은 혈당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불을 켜놓고 잠이 들면 뇌가 낮이라고 착각해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이 적게 분비되어 결국 혈당이 올라간다고 한다. 이 때문에 불을 켜고 자면 간혹 더 피곤한 날이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따라서 침실은 최대한 어두운 환경을 조성해야 하고 또한 자기 전 30분 전에 휴대폰 사용을 멀리 하는 것이 좋다.

자주 구강 청결제를 사용하는 습관

미국 하버드대 공중보건대학원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구강청결제를 너무 자주 사용하면 당뇨병 위험이 높아진다고 한다. 연구진이 40~65세 과체중 성인 1200여명을 대상으로 3년간 조사한 결과 하루 한 번 구강청결제를 사용한 사람들의 당뇨병 진단 비율은 20%, 아침저녁으로 하루 두 번 구강청결제를 사용한 사람들은 30%로 나타났다.

이는 구강청결제에 속 박테리아를 제거해주는 물질이 입 속의 유해균 뿐만 아니라 체내에서 인슐린 분비와 대사활동을 조절하는 산화질소 생성을 돕는 역할을 하는 유익균까지 죽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따라서 연구진은 구강 청결제를 하루 한번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조언했다.

과일주스를 자주 섭취하는 습관

보통 사람들은 탄산음료가 몸에 해롭다는 이유로 과일주스를 선택하곤 한다. 과일주스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기 때문에 부족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과일주스에는 많은 당분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과일을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 먹을 경우 당분이 몸에 더 빠르게 흡수된다. 그렇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는 습관은 피해야 한다.

이상으로 '혈당을 높이는 나쁜 습관 4가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