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건강

눈떨림 원인 및 눈떨림에 좋은음식

by @@ 2022. 2.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떨림 원인 및 눈떨림에 좋은음식에 대한 글을 준비했습니다.
살면서 한 번 쯤 한쪽눈이 떨리는 현상을 겪으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는 대부분 피로하거나 영양분이 부족해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눈떨림 현상은 평소 스트레스가 많고 피로감을 느끼는 직장인이나 취업준비생, 수험생에게 자주 나타나곤 합니다. 그렇다면 눈떨리는 원인이 무엇인지, 눈떨림에 좋은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눈떨림 원인

눈떨림 원인1 - 마그네슘 부족

아마 눈떨릴때마다 주변 사람들한테 가장 많이 들은 얘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마그네슘은 우리의 몸에서 4번째로 많은 미네랄 성분으로 혈당 조절, 단백질 및 호르몬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성분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마그네슘이 부족하게되면 근육 경련이나 눈떨림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눈떨림 원인2 - 스트레스

눈 밑 떨림의 가장 큰 이유라고 꼽을수도 있는 것은 바로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누적입니다. 떄문에 평소 규칙적인 운동과 휴식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잘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떨림 원인3 - 눈의 피로

많은 직장인들이 하루종일 모니터를 보거나 출, 퇴근시간에도 스마트폰을 쳐다보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눈에 피로가 누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눈에 피로가 계속 쌓이게 되면 눈떨림 증상에 영향을 줍니다. 때문에 40~50분에 한 번씩은 꼭 눈 스트레칭을 하거나 먼 곳을 응시하는 등 전자기기를 잠시 떨어뜨려두며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떨림 원인4 - 카페인

눈떨림 증상이 나타나는 데에는 카페인도 영향을 끼치는데요. 카페인을 다량 섭취하게 되면 이뇨작용이 활발해져 체내의 수분 불균형을 초래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근육의 탈수 현상이 나타나게 되고, 체내 무기질 균형도 깨뜨리면서 눈떨림 즈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는 금물이며 하루 적당량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눈떨림에 좋은음식

눈떨림에 좋은음식1 - 견과류

호두나 아몬드, 땅콩과 같은 아몬드에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및 동맥경화에도 예방이 되며, 섬유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눈떨림 증상을 완화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눈떨림에 좋은음식2 - 연어

연어에는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 칼슘, 나이아신 비타민 A와 B1 등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평소 스트레스 누적으로 인한 눈떨림 증상이 나타난다면 연어를 주기적으로 섭취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눈떨림에 좋은음식3 - 해조류

다시마, 미역과 같은 해조류에는 마그네슘이 매우 풍부하여, 마그네슘 부족이 주 원인 중 하나인 눈떨림 현상을 완화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풍부한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체내 활성산소를 줄여주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눈떨림에 좋은음식4 - 바나나

바나나에는 마그네슘과 칼슘 성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C, 비타민E가 풍부하기 때문에 체내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고 피부의 노화를 늦춰주며,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