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건강

우황청심환 효과 및 부작용

by @@ 2022. 2.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황청심환 효능에 대한 글을 준비했습니다.
중요한 시험이 있거나 면접을 앞두고 있을 때 한 번쯤 먹어보거나, 먹어볼까라는 생각을 해보신 적이 있으실겁니다.

우황청심환의 '우황'은 소의 담낭에서 생긴 결석으로 만든 것인데요. 우황을 이용하여 30여가지의 약재와 혼합하여 만든 것을 의미합니다. 우황을 이용한 처방은 과거 중국 송나라 때부터 알려직 시작했으며, 우리나라엔 조선시대때부터 많이 사용되는 처방법이였다고 합니다.

 

우황청심환 효능1 - 심신 안정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볼 수 있는 심신 안정 효과입니다. 우황청심환은 긴장과 불안한 마음을 안정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고, 신경성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중요한 시험을 앞둔 수험생이나 면접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이 복용하곤 합니다.

우황청심환 효능2 - 심혈관질환 예방

우황청심환은 체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콜레스테롤이나 중성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황청심환 효능3 - 초기 중풍(뇌졸중) 치료제

우황청심환은 동의보감에 중풍 환자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기도 하며, 뇌혈관 질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초기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났을때 우황청심환을 복용하면 안면마비나 경련과 같은 증상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황청심환 효능4 - 강심작용

우황청심환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부족한 피를 보충해주어 심장의 기능을 강하게 해줍니다. 평소 심장이 약해 걱정이 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심장 박동이 비정상적으로 느껴지는 증상이 나타날 때에도 섭취해주시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황청심환 부작용

우황청심환은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하지만,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평소 혈압이 낮은 사람은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우황청심환을 처음 먹는 사람은 중요한 날이 다가오기 이전에 먹어본 이후에 몸에 잘 받는지 확인하신 후 드시는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