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건강

아르기닌의 효능 및 부작용

by @@ 2022. 3. 7.

오늘은 아르기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르기닌은 최근 운동하는 사람, 다이어트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데요, 운동이나 다이어트 외에도 좋은 효과들이 많다고 하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르기닌 효능1 - 근육 성장

최근 헬스인들이 아르기닌을 찾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바로 근육 성장에 도움을 준다는 것인데요. 아르기닌은 산화질소 생성량을 늘려주어 혈액순환을 촉진해주고, 세포의 재생을 도와 결과적으로 운동으로 인해 손상된 근육들이 빠르게 재생되면서 생성에 도움을 주는 원리라고 합니다. 또한 체내 대사량을 증가시켜 체지방 분해에도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아르기닌 효능2 - 혈당 조절

위에서 말씀드렷듯이 아르기닌은 산화질소의 생성량을 증가시켜주고, 혈관을 확장시켜 체내 내피 혈관 확장제의 역할을 하는 비필수 아미노산입니다. 때문에 뇌로 가는 혈류량을 증가시켜 뇌 기능을 좋게 만들어 주어 인지능력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르기닌 효능3 - 남성 건강 기능 개선

아르기닌으로 인해 늘어난 산화질소는 혈액의 흐름을 촉진시켜 음경의 혈관을 확장시키는 데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정자의 양과 활동성도 함께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며, 남성의 발기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정력뿐만 아니라 스테미너 향상에도 도움을 주어 피로감을 줄여주고, 에너지 사용을 원활히 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르기닌 효능4 - 면역력 개선

아르기닌은 인체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르기닌 섭취로 인해 면역세포의 일종인 대식세포가 활성화되면서 체내 바이러스 및 균을 없애주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르기닌은 자연 살해 세포의 기능을 향상해주어 암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종양 세포를 억제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르기닌 부작용

어떠한 약이나 건강식품과 같이 아르기닌도 적당량 섭취해주셔야 하는데요. 아르기닌의 1일 섭취량을 지키지 않으면 소화불량이나 구토,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르기닌의 1일 권장 섭취량은 약 1,000~3,000mg으로 알려져 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양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댓글